독서 / / 2022. 12. 8. 01:08

<더 시크릿> 원하는 것을 이루게 해주는 마법

반응형

더 시크릿

 

인생을 바꿔보고 싶다면 읽어야 한다

 

이 책은 우리가 원하는 대로 무엇이든지 이룰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내가 꿈꾸는 삶으로 완벽하게 바꿀 수 있는 비밀을 알려준다. 비밀의 법칙을 적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사는 24명의 실존 인물의 사례를 말하고 있다. 독자들도 책에 나온 법칙을 통해 어떻게 삶을 변할 수 있을지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책에 대한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어느 독자는 허구 맹랑한 소리라고 할 수도 있고 다른 독자는 책에 나온 법칙을 전적으로 믿고 적용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책의 제목 더 시크릿은 끌어당김의 법칙이라고 한다. 정확한 표현은 비슷한 것을 끌어당기는 법칙이다. 책에서 말하는 법칙은 모든 것은 내 생각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우리가 하는 모든 생각은 실체이고 끌어당기는 힘이라는 것이다. 우리 생각은 자석이고 주파수가 있어서 같은 것을 계속해서 끌어당기면서 우리의 삶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부정적인 생각에 주파수를 켠다면 같은 부정적인 주파수들을 끌어당긴다고 한다. 반대로 행복에 대한 주파수를 켠다면 행복과 같은 주파수들이 나의 삶으로 들어온다고 한다. 즉 생각이 현실이 된다는 얘기다. 자신의 상황이 좋든 나쁘든 과거와 현재의 내 생각에 대한 결과이다. 우리는 의도적으로 생각을 바꿔서 원하는 삶을 창조할 수 있다고 한다. 또는 끌어당김의 법칙은 자연의 법칙이라고 한다. 이 법칙은 사람을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적용이 된다고 한다. 부정적인 상황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에 긍정적인 상황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어떻게 해야 내 삶의 적용 할 수 있을까

 

생각은 주파수를 결정하고 감정은 나 자신이 어떤 주파수에 있는지 알려준다. 현재 기분이 좋다면 긍정적인 주파수에 맞춰 있는 것이다. 반대로 우울하다면 부정적인 주파수를 타고 있으므로 안 좋은 주파수에서 빠르게 벗어나야 한다. 이렇게 생각으로 주파수를 유지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좋은 주파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나 자신만의 방법을 만들어야 한다. 내가 만약 우울하다면 즉시 주파수를 바꿀 수 있는 기분 전환 도우미 목록을 만들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스트레스는 한가지 부정적 생각으로 들어와서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더 많은 부정적인 생각들이 쌓여 스트레스를 표출하게 된다. 결과는 스트레스를 부르게 되고 원인은 부정적인 사고방식이며 더 깊게 원인을 파악하면 사소한 스트레스가 비롯된 것이다. 과거에 있었던 안 좋은 기억을 떠올리는 것은 앞으로도 안 좋은 일들이 계속 일어나게 해달라고 기도하는 거와 같다고 한다. 이 법칙을 통해 내 삶을 바꾸고 싶다면 내 생각대로 나 자신을 컨트롤할 수 있어야 한다. 원하지 않는 것을 차단하는 방법을 배우고 관심을 끊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그중에 하나의 방법으로는 명상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명상은 생각을 평화롭게 하고 마음을 잔잔하게 해준다고 한다. 나는 내 생각의 주인이라고 말하면서 자신의 의도를 밝히면서 명상을 하면 내 생각의 주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또 잠들기 전에도 좋은 생각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3단계 법칙 이해하기

 

첫 번째 방법으로는 종이에 명확히 기록하고 구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나 자신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 구체적으로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2단계는 믿어라 이다. 내 소원이 이루어질 거라고 믿어야 한다. 나한테 지금은 없지만 마치 내가 가지고 있는 것처럼 말하고 생각하고 행동하라고 한다. 끌어당김에 법칙은 자기 생각이 지배적으로 나타나서 거울에 반사된다.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계속 생각한다면 실제로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가 이어진다고 한다. 3단계는 받아라 이다. 멋진 기분을 느끼고 이미 내가 받았다고 가정하고 행복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기분이 좋으면 원하는 것과 같은 주파수에 머무를 수 있다고 한다. 이미 받았다고 가정하고 온갖 좋은 것들은 받고 있다고 계속 느껴야 한다. 여기에 더해 이 법칙에 효과를 더 해주는 도구 2가지가 더 있다고 한다. 첫 번째는 감사해야 할 일들을 목록을 작성하는 것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감사하게 느끼는 순간부터 좋은 것들을 더 많이 끌어당기게 된다고 한다. 두 번째는 그림 그리기이다. 그림을 그리듯 생각을 강력하게 집중하는 것이다. 내가 원하는 것의 이미지를 내가 잘 보이는 곳에 부착하여 시각화하는 것이다. 현재에 나 자신의 상태가 어떻든 비밀을 활용하기 시작하면 더 나은 삶이 기대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